단계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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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단계 | < 3D Graphic SW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>
3D Graphic SW - 3D 그래픽 SW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(눈사람, 성 만들기) - 3D 그래픽 SW을 활용한 모델 하기 (Extrude, Lathe) - 컵, 상자, 조형물 만들기 - 공간의 몰딩만들기, 액자만들기, 쟁반 만들기 - boolean,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, 신문 꽃이 만들기 -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모델링 제작 - 의자 만들기, 철퇴 만들기 등 모델링 제작 - Loft-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-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, 화단 난간 만들기 - 화분 만들기,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- Material의 생성과 운영,bitmap 만들기, 액자 재질적용하기 |
2단계 | < 배경모델링 및 텍스처 사용, VRay >
Low polygon 모델링 -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- 칼, 방패, 물통, 깃발 - 나무 만들기와 Mapping, 숲속 만들기 - 집 만들기 - 풍차 만들기 - 탱크 만들기 (path Deform) 1~2 VU Unwrap과 Drawing SW을 활용한 Mapping - unwrap 기능 설명, 주사위 만들기 - 내부 공간 만들기 -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, Mapping, 외부 공간 만들기 VRay 환경 - VRay 환경 이해 |
3단계 | < 게임 Object 및 캐릭터, 배경 제작 >
게임 Object 만들기 - 갑옷 만들기 - 투구 만들기 - RUN - 남녀 캐릭터 뛰기 동작 연출하기 - 검과 방패 만들기 - 의상 만들기 동물 및 괴물 만들기 - 손, 발 만들기, 몸통 만들기 - 괴물 두상 만들기 인체 부위 만들기 - 눈 ,코, 입, 귀 만들기 - 얼굴 만들기 조형감있는 체형 만들기 손, 발 만들기, 몸통 만들기 |
4단계 | < Graphic SW를 사용한 제작 >
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- 괴물고기, 공룡, 노인 얼굴 주름 잡기 CG SW 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-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-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- 나무 만들기 - 문어 만들기 |
5단계 | < Low poly 및 애니메이션 제작 >
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- UV 설정과 Mapping - Retopology 생성하기 캐릭터 Rigging 하기 - Bone을 활용한 Rigging (Create Bone, HI Solver) -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- Figure Mode, Structure 기능설명 - Physique(Envelope, Link, Vertex) Key Animation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Particle, Logo animation - Constraint기능 및 파티클을 활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Effect Animation - 파티클을 이용한 타격, 피격, 폭발효과 제작 캐릭터 Animation - 캐릭터 애니메이션 셋(Idle, 걷기, 뛰기, 공격, 피격, 방어, 죽음 등) 제작 |
6단계 | < high poly 캐릭터 제작 및 포트폴리오 제작 >
3D Graphic SW를 활용한 Hi-Polygon 제작 - Graphic SW에서 사용하기 위한 하이폴리곤 캐릭터의 제작 Graphic SW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- 인체의 디테일한 표현 및 의상, 장비의 재질에 따른 스컬핑 Normal과 Mapping 제작 - 로우폴리곤 제작 및 노말맵 추출,- 텍스쳐(Diffuse, Specular등) 제작 - 포트폴리오 Layout 제작 |
7단계 | <포트폴리오 제작 모델링>
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- 원화의 해석 및 Base 모델링의 제작 Graphic SW를 활용한 Hi-Polygon 모델링 - Base 모델링의 스컬핑 - Graphic SW를 사용한 추가적인 모델링 제작 3D-Coat를 활용한 Re-topology 및 UV Unwrap - 효율적인 Normal맵 추출을 위한 로우폴리곤 모델링 제작 - Normal맵 추출을 위한 UV전개 작업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(Vray) -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Diffuse, Specular, Gloss 텍스쳐의 제작 |
8단계 | <게임엔진 활용한 그래픽 교육>
게임엔진 기본 Tool 교육 - 게임 엔진 인터페이스 안내 - 게임 엔진 자체 소스를 활용한 배경 제작 캐릭터 배경 환경 구성하기 - 3D 그래픽 SW에서 제작한 모델링을 활용한 배경 제작 - 게임엔진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 |
9단계 | <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>
취업을 위한 게임3D그래픽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|
3D그래픽sgawp2024-08-05T11:10:22+09:00